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공간

새코롬 극조생 노지감귤 내돈내산 후기 - 9월 초록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판매 중인 새코롬의 극조생 노지감귤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전달드립니다. 동시에 노지감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극조생 노지감귤 모습
극조생 노지감귤

극조생 노지감귤 뜻, 노지감귤 특징

귤은 재배하는 장소에 따라서 맛과 향, 당도 같은 것들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노지감귤은 일반적인 밭에서 기른 감귤을 노지감귤이라고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귤은 다 밭에서 기르지 않나?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겨울이 아닌 계절에 나온 대부분의 귤은 하우스나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됩니다. 그래서 이 노지감귤이 특별한 것인데요. 별도의 온도 조절이나 채광량 조절 같은 것 없이 자연의 환경에서 햇빛을 받고 비와 바람을 맞고 자라납니다.

 

이렇게 자연적으로 기르는 재배 방식 때문에 노지 감귤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 설명
맛과 향 자연의 변화를 그대로 겪으며 자라서 진한 향과 맛을 가집니다. 특히 극조생 노지감귤의 경우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당도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당도가 높은 편입니다.
저장성 자연에서 자라기 때문에 과피가 단단한 편입니다. 단단한 과피는 저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확 시기 일반적으로 노지감귤은 10월 말부터 이듬해 1월까지 수확됩니다. 하우스 감귤에 비해 수확시기가 늦은 편입니다. 수확시기에 따라 수식어가 달랍니다.
10월 중 ~ 11월 초 : 극조생 감귤, 수확시기가 가장 빠른 감귤. 색이 푸른 경우가 많다. 상큼한 맛이 매력이다.
11월 초 ~ 12월 중 : 조생 감귤, 시중에 유통되는 감귤 중에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며, 맛이 진하고 산도와 당도가 모두 강합니다. 
1월 초 ~ 2월초 : 중생 감귤, 적당한 시기에 수확되는 감귤.
2월 ~ 3월 : 만생 감귤, 가장 늦게 수확하는 감귤. 당도가 11~12brix 정도로 높다.
영양 자연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격 재배 과정에서 인공적인 환경 조절이 필요 없기 때문에 생산비요잉 상대적으로 낮아, 하우스 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함 편입니다. 가격 경쟁령이 있습니다.

 

 

새코롬 극조생 노지감귤

저는 카카오톡에서 홍보를 하길래 발견을 했습니다. 극조생 노지감귤이라고 이제 막 10월이 되자마자 귤을 먹을 수 있는데, 게다가 저렴하기까지 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배송까지는 일주일이 조금 안걸렸습니다. 그런데 귤을 받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극조생 노지감귤 박스 모습

 

배송 온 귤이 전부 다 초록색이었는데요. ㅋㅋ 이런 귤은 처음 받아봤습니다. 극조생 노지감귤 설명 페이지에서도 쓰여 있듯이 대부분의 극조생 감귤들이 속은 잘 익었지만 껍질은 초록색인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꼭 생긴 건 청귤같이 생겼는데, 까보면 또 안쪽에는 진짜 귤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극조생 노지감귤 껍질 깠을때
노지감귤 껍질 깐 모습

 

예전에는 이런 초록색 귤은 맛이 없어보인다는 인식 때문에 귤에 색소를 입히기도 했었다는데, 요즘은 제주에서 제지하고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의 귤을 판매하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지감귤 후기

역시 아직 시기가 이른 탓일까요? 귤 맛은 참 상큼하고 적당히 달면서도 과육이 단단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상큼해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ㅎㅎ.. 저는 단맛과 풍부한 과즙이 나는 귤을 좋아해서 조금 더 있다가 조생이나 만생귤을 먹어야겠어요. 

극조생 노지감귤
감귤을 반으로 잘라보면~

그래도 청귤처럼 상큼하고 가벼운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극조생 감귤을 좋아하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 보니 벌써부터 귤로 귤 에이드나 귤잼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다들 구매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